- 최신 정보 공개에 인기 집중
- 디아블로3 높은 인기, PC업계도 "활짝"
앞으로 디아블로3가 진행할 서비스 일정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현재 블리자드는 디아블로3의 테스트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다고 알린 상태지만, 올해 안으로는 국내에서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게이머의 놀라운 반응과 더불어 PC업계는 디아블로3로 즐거운 모습이다. 특히 기대작 게임의 등장으로 인한 PC업그레이드 수요가 증가할 수 있다는 기대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를 입증하듯 최근 많은 유저들이 “디아블로3를 끊김 없이 구동할 수 있는 PC사양이 어떤 것이냐?”에 대한 질문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디아블로3와 관련해 한 PC업계 관계자는 “디아블로3가 많은 유저들이 기대하는 게임인 만큼 이 게임을 즐기려는 유저들로 인해 "PC 업그레이드 물결"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PC사양의 경우 게임이 출시되야 알겠지만 시스템 사양은 현재 스타크래프트2를 즐기는 유저들이라면 무난하게 구동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디아블로3와 더불어 PC업계는 8월 중 진행될 nc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 2차 비공개 테스트에 걸고 있는 기대치가 높다. 특히 블레이드앤소울의 경우 화려한 그래픽과 액션을 자랑하는 만큼 높은 PC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이다. 이 게임이 큰 성공을 거두고 인기를 꾸준히 얻게 된다면 유저들의 PC 업그레이드 수요가 증가 할 수 있기 때문이다.